'그린핑거 세탁세제' 제품이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Winner를 수상
- 관리자
- 2023.08.15
유한킴벌리는 자사의 뷰티 브랜드 '그린핑거'가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비건 제품인 '그린핑거 포근한코튼 세탁세제 및 섬유유연제 세트'로 지속가능한 종이 패키지를 적용해 지구환경 보호에 기여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호평을 받았다.

▲그린핑거 세탁세트. [유한킴벌리 제공]
유한킴벌리는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2030년까지 매출의 95% 이상을 창출한다는 전사 목표 아래 △원료사용 최소화 △재활용성 증대 △탈 플라스틱 등 제품 환경성 개선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해당 제품 역시 개발 단계에서부터 플라스틱 저감 및 재활용 편의성을 고려해 종이 패키지를 개발하게 됐다. 종이 패키지는 100% 재활용지로 제작돼 사용 후 바로 분리배출 할 수 있다.
종이 패키지는 그린핑거의 아이덴티티가 연상되도록 나뭇잎을 형상화했고, 인쇄 없이 종이가 가진 순백의 소재감을 강조하여 브랜드의 따뜻한 감성이 자연스레 표현되도록 했다. 종이 띠지(슬리브)는 패키지에 담겨 직접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제품 본연의 이미지와 향 등을 효과적으로 시각화 했다.
그린핑거 포근한코튼 세탁세제 및 섬유유연제는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 인증은 동물성 원료와 동물 유래 성분, 유전자 변형 생물을 이용하지 않으면서 교차오염이 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제품에 부여된다.
세탁세제는 △파인애플 △비트뿌리 △양배추에서 추출한 과일즙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섬유유연제에는 △녹차 △세이지 △카모마일 추출물 등의 식물유래 유연성분이 적용돼있다.
패키지 기획 및 디자인 개발을 주도한 디자인혁신본부 담당자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주목을 받으면서 패키지 디자인도 지구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고도화되고 있다"라며 "지속가능한 제품이 시장에서 더욱 선호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 혁신을 주도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UPI뉴스(https://www.upinews.kr)
https://www.upinews.kr/newsView/upi202308310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