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이션은
LESS PLASTIC SOLUTION으로
플라스틱 대비
98% 이상의
탄소를 절감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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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평균 탄소 절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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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98 kg CO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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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 평균 탄소 절감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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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4.2 t CO2e
혁신으로 자연에 다시 돌아가다
우리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의 융합으로
환경이슈를 개선하는
친환경 제품개발 솔루션 기업입니다.
최근 전 세계적인 이슈로 탄소절감,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등의 친환경에 대한 고객 및 사회의 니즈가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리베이션은 LG생활건강, 해브앤비(DR.Jart) 인하우스 디자이너 출신들과 제품 R&D 전문가들로 구성된 그룹으로 국내 최초의
친환경 제품 R&D SOLUTION 전문 그룹으로 친환경 마케팅, 디자인, R&D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제품 전문 생산(친환경 펄프제품, 친환경 레진 및 성형)과 전문 R&D 프로세스로 글로벌 친환경 제품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친환경솔루션
- #친환경패키징
- #B2B
- #ESG기업
- #클린테크
Green Product
One-Stop Solution
- REVATION
ONE-STOP S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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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1
- 제품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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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2
- 디자인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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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3
- 제품 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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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4
- 제품 제작 및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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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5
- 제품 검수 및 납품
-
- CUSTOMER
시스템
Green Design R&D
- ESG
- 친환경 디자인
대기업 수준의 R&D 전문 역량을
보유한 임원진들로 구성되었습니다.
ESG 경영을 하고 있는 브랜드의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Global Networks
- FSC 인증
- 친환경소재
글로벌 네트워크로
국제기준 가이드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을
디자인을 제안합니다.

One-stop System
- 서비스
- INNOVATION
소재의 기획부터
브랜딩, 디자인, 생산까지.
원스탑 솔루션 프로세스로 차별화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스
Material
CMF R&D 기술개발 및 친환경 소재중심의 제품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강도가 약해 쉽게 찢어지는 특성과 비싼 단가, 높은 주문 수량 등의 펄프몰드 제작 방식의 단점을 개선한 페이퍼몰드와 바이오 플라스틱 제품 기술들을 개발하여 플라스틱의 대체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Design
디자인 제작 단계에서는 제품 및 패키지 관련 디자인을 제작 하며 친환경 요소, CMF 등이 고려됩니다. 디자인 전략으로는 심미적 차별화 및 친환경 소재 적용으로 플라스틱 절감을 통해 친환경 패키지로서의 가치를 강조하여 고객사의 브랜딩을 강화하는 요소를 첨가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을 고려하여 친환경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합니다.


Manufacturing
제품 제작 및 생산이 시작되면 원료 수급, 시제품 제작, 설계, 생산이 이루어지고, 이 과정에서 디자인 수정, 기술 보완 및 제품 생산에 대한 감리까지 이루어집니다.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 제품을 생산해 탄소 저감에 기여합니다.
Papermo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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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iber Treatment
- 종이 소재를
해리합니다.
-
- 2. Forming
- 물에 투입하여
뺀 후 포밍합니다.
-
- 3. Designing
- 열을 주어 형태를
디자인합니다.
-
- 4. Finishing
- 테두리를 깨끗하게
자릅니다.
-
- 5. Packing
- 패킹하여
납품합니다.
Bio Plast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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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iber Treatment
- 원료를 세척 및
배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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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Blending
- 컬러 및 함량을
블렌딩합니다.
-
- 3. Designing
- 금형에 주입하여
성형합니다.
-
- 4. Finishing
- 제품 표면을
마감합니다.
-
- 5. Packing
- 패킹하여
납품합니다.
Product
제품 제작이 완료되면 제품 검수 및 납품을 통해 고객사에 최종 제품이 전달됩니다. 납품 시에는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합니다. 납품 단계에서는 공급망 파트너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윤리적인 비즈니스 관행을 공유하며, 공동의 목표인 친환경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협력합니다.


Clients
Portfol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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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TUDIO
SCOPE, STRATEGY / PACKAGING DESIGN / PRODUCT DESIGN / 3D MODELING & RENDERING / MANUFACTURE -
COLDFRAME
SCOPE, STRATEGY / CMF DEVELOPMENT & COMMERCIALIZATION / 3D MODELING & RENDERING / MANUFACTURE -
BIOPLUS
SCOPE, CMF DESIGN/ 3D MODELING & RENDERING/ MANUFACTURE -
NONGBUCHANGGO
SCOPE, CMF DESIGN / 3D MODELING & RENDERING / MANUFACTURE -
D'weather
SCOPE, STRATEGY / PACKAGING DESIGN / PRODUCT DESIGN / 3D MODELING & RENDERING / MANUFACTURE -
arlt
SCOPE, STRATEGY / PACKAGING DESIGN / PRODUCT DESIGN / 3D MODELING & RENDERING / MANUFACTURE / PRODUCT PHOTOGRAPHY -
HINOK
SCOPE, CMF DESIGN / 3D MODELING & RENDERING / MANUFACTURE -
DOOROODOOROO
SCOPE, STRATEGY / CMF DEVELOPMENT & COMMERCIALIZATION / PACKAGING DESIGN / MANUFACTURE
News

"친환경 패키징 혁신, 숫자로 증명했다" 리베이션, 2억4천만원 상당 사회적 가치 창출
“친환경 패키징 혁신, 숫자로 증명했다”…리베이션, 2억 4천만 원 상당 사회적 가치 창출 친환경 패키지 솔루션 기업 리베이션㈜(대표 이민성)이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약 2억 4천만 원에 달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특별시와 SK그룹이 사회적 가치 창출 확대와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지원하는 ‘2025 사회성과 인센티브 사업 (SPC, Social Progress Credit)’에 참여한 결과다. 리베이션은 생분해성 소재 및 재활용 자원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패키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ESG 기반 제품·공정 혁신을 통해 환경 문제와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페이퍼몰드 포장재와 바이오플라스틱 제품 개발을 중심으로 기존 플라스틱 패키지를 대체하며, 환경성과와 사업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왔다.서울시와 사회적가치연구원이 발표한 사회성과인센티브 보고서에 따르면, 리베이션은 ▲환경오염 저감 ▲자원소비 절감 등에서 뚜렷한 성과를 냈으며, 이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화폐 단위로 환산한 결과 총 2억 4천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됐다.이는 타 기관의 사례와 비교해도 주목할 만하다. 서울시가 2024년 SPC 참여기업 14개사를 대상으로 집계한 총 사회성과는 약 27억 원이며, 이 중 환경성과는 2천만 원으로 전체의 0.9% 수준에 그쳤다. 반면 리베이션은 단일 기업으로서 약 2억 4천만 원의 사회적 가치를 기록하며, SPC 전체 환경성과의 약 12배에 달하는 성과를 창출한 셈이다. 이는 탄소배출 저감뿐 아니라, 폐기물 대체와 지역 협력 기반 자원순환 구조를 실질적으로 입증한 사례로 평가된다. CES 임팩트보고서에 따르면, 리베이션은 유사 매출 규모의 사회적기업 중에서도 평균 대비 약 1.5배 수준의 SV 매출 비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리베이션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 창출이 기업 성장의 핵심 동력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패키지 전환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기후·환경 이슈 해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편, 서울특별시는 2023년 SK그룹과 ‘약자동행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약 30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SPC 사업을 본격 추진 중이다.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수행기관으로서 사업 운영을 맡고 있으며, 선정된 기업에는 측정된 사회성과에 비례해 연간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해당 제도를 통해 리베이션은 향후 투자유치, 고객 커뮤니케이션, 공공사업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측정된 사회적 가치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https://www.bizw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844

리베이션, ‘2025 산림분야 오픈이노베이션’ 유한킴벌리와의 대표 협업사례 선정
유한킴벌리 X 리베이션, 제로플라스틱 테이프 클리너로 친환경 혁신 선도㈜리베이션이 유한킴벌리와의 협업으로 개발한 제로플라스틱 테이프 클리너가 서울특별시·산림청·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주관하는 ‘2025 산림분야 오픈이노베이션’의 대표 협업사례로 선정되었습니다.이번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산림과 자원의 순환’을 위한 혁신 솔루션 발굴을 목표로 하며, 리베이션은 일상에서 쉽게 사용되는 테이프 클리너를 100% 종이 기반의 페이퍼몰드와 수용성 접착제로 구현, 완전한 분리배출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협업은 "Green High-End Brand for Life." 브랜드 arlt(알트)와 함께 진행되어, 기능성과 디자인은 물론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고품질 생활용품의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앞으로도 리베이션은 다양한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패키징의 대중화와 고도화된 자원순환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앞장서겠습니다. 알트 페이퍼클리너 제품 확인하기 산림분야 오픈이노베이션 공식 사이트에서 기사 확인하기

리베이션, '환경부 지원사업 선정' 친환경 패키징 선도기업 입지 강화
친환경 패키지 전문기업 리베이션이 올해 환경부의 주요 정부지원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며 사업 확장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리베이션은 2025년 환경부가 추진하는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과 '새활용 산업 육성 지원사업'에 모두 선정되었다.이번에 선정된 두 과제는 일상생활 속 플라스틱 저감을 핵심 목표로 삼고 있다. 리베이션은 자체 보유한 친환경 소재 기술과 제조 노하우를 활용해 생활소비재, 식음료, 뷰티, 유통 패키징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이를 통해 다수의 B2B 고객사와 협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술 고도화를 기반으로 기존에 진출하지 못했던 사업 및 제품군에도 친환경 패키지 솔루션을 적용하며, 사업 영역과 시장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리베이션은 이미 작년에도 환경부 산하 환경산업기술원의 ‘청년그린창업 스프링캠프’와 ‘녹색제품 글로벌 공급망 진출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환경부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되고, 환경부 장관상까지 수상하는 등 기술력과 사업성을 동시에 입증해 왔다.이번 정부지원사업 선정은 리베이션이 추진 중인 플라스틱 대체 패키징 솔루션의 사업화 속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사의 수요에 맞춘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8360

플라스틱 대체한 종이 포장재, 유럽 홀렸다
이민성 리베이션 대표나무 소재로 창의적 패키지강도 세고, 탄소배출도 적어유럽 생활·명품 기업 러브콜 "올해부터 유럽 등 선진국에서 플라스틱 패키지 규제가 본격 시행됩니다. 중소기업에 맞는 플라스틱 대체 패키지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겠습니다."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원스톱 제조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 리베이션의 이민성 대표는 11일 매일경제와 인터뷰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리베이션의 솔루션은 고객사가 원하는 대로 친환경 패키지를 제작할 뿐만 아니라 탄소 저감 효과를 바로 계산해 보여주는 프로그램 '리스튜디오'도 개발해 시험 운영하고 있다. 정식 버전은 오는 6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 대표는 화장품 대기업에서 10여 년간 용기 디자인을 연구한 CMF(색상·소재·마감) 전문가다. 탄소 저감 패키지의 사업성을 보고 2021년 리베이션을 창업했다. 리베이션은 정교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내는 페이퍼 몰드 기술력이 강점이다. 고급 한옥 호텔 브랜드 노스텔지어의 북촌 막걸리 케이스는 종이 재질임에도 불구하고 1.3㎏의 하중을 견딜 정도로 튼튼하다. 다회용 안경집은 물론 단가가 비싸고 위생이 중요한 의료기기 포장재까지 종이로 완벽하게 구현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프리미엄 인삼 브랜드 '웅삼'의 고급 패키지를 제작해 한국 기업 최초로 국제 패키지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PCD 아방가르드 디자인' 대상을 받았다. 깊은 산속에서 재배된 프리미엄 인삼을 콘셉트로 산을 형상화한 페이퍼 몰드와 고농축 인삼의 풍미를 살린 디자인은 작은 조각 작품을 떠올리게 할 정도로 고급스럽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규모의 패키지 디자인 전시회 'PCD 파리'에서 돌체앤가바나, P&G 등이 리베이션 제품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를 계기로 이 대표는 프랑스 그르노블과 캐나다에서 글로벌 영업을 진행 중이다. 이 대표는 "종이 몰드는 물론 나무와 석회석 같은 바이오플라스틱 재질로 기존 플라스틱 비중을 줄이는 탄소 저감 솔루션을 컨설팅하고 최종 제품으로 구현한다"며 "리베이션은 관련 특허만 20건에 달하고, 소재 및 제품 개발자로 구성된 전문가그룹"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mk.co.kr/news/it/11261086

리베이션, ‘RESTUDIO CMF SYSTEM’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지속 가능성과 디자인 혁신의 새로운 기준 제시
#리베이션 #RedDot #지속가능디자인 #CMF디자인 #바이오플라스틱 글로벌 친환경 패키지솔루션 기업 리베이션(REVATION)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5’에서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지속 가능성과 디자인 혁신의 접점을 제시했다.이번 수상의 주인공은 리베이션의 제품개발 통합솔루션인 ‘RESTUDIO’ 시스템을 통해 개발된 ‘CMF Library’이다. 이 라이브러리는 바이오플라스틱 기반의 지속 가능한 소재에 색상(Color), 재질(Material), 마감(Finish) 요소를 유기적으로 통합한 차세대 소재 솔루션으로, 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소재 경험을 제공한다.심사위원단은 CMF Library가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브러쉬 텍스처와 비석 형상의 디자인을 통해, 친환경 소재임에도 고급스럽고 세련된 제품 미감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단순한 친환경 대체재가 아닌, 디자인 경쟁력을 갖춘 소재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리베이션 이민성 대표는 “이번 수상은 친환경 소재가 더 이상 ‘환경적 선택’에 머무르지 않고, 디자인 혁신의 중심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상징적인 사례”라며 “RESTUDIO를 통해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 개발 과정에 혁신을 더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디자인 솔루션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리베이션은 국내외에서 페이퍼몰드 소재기술 및 바이오플라스틱로 주목받고 있으며, 최근 일본 KAO등의 대기업 고객유치 및 캐나다, 프랑스 등 글로벌 시장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레드닷 수상은 기술력에 디자인 경쟁력까지 더해진 결과로, 글로벌 B2B 제품개발 시스템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제품의 미학, 기능성, 지속 가능성,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리베이션은 이번 수상을 통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수준의 친환경 제품개발 회사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출처] 리베이션, ‘RESTUDIO CMF SYSTEM’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지속 가능성과 디자인 혁신의 새로운 기준 제시|작성자 REVATION